본문 바로가기
Social talk

나의 투자 방향은 옳은 것 일까?의 고찰

by EV Manager 2022. 2. 11.

지금 각종 유투브고 블로그고 힘든시장이다 하는데 힘든시장이 아니란건 아니지만 시장보다는 시간개념이 다른거라고 보시면됩니다. 모두가 나는 내일 일주일 한달뒤 당장 수익을 원하니 힘든거고 한달 분기 반년 1년 2년 뒤에 수익나도 된다는 마음으로 하는 사람은 힘든게 덜해집니다. 그 시간을 기다릴수 잇게 해주는 원동력은 최대한 분산하면서 수익도 나오고 손실도 나오고 그런 계좌를 보는겁니다.

조금만 흥분하면 매매 조절이 안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게 욕심인겁니다. 그걸 조절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10년 20년 뒤에도 살아남습니다. 코로나 직후 돈 번거 제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개나소나 버는 시장 말고 이럴때 잘 이겨내서 다시금 그런 시장이 도래했을때 돈버는게 중요한겁니다... 다들 코로나 직후만 보지 서브프라임 직후만보지 911테러 직후만 보지 직전과 과정의 하락은 금새 잊어버립니다. 모든 급등은 급락이후에 나오는 겁니다.

급락이 아닌 지리한 하락의 과정이 길어지면 다들 포기하는거고 그 하락의 과정에 스스로를 단련하는 사람은 살아남아 정점을 찍게되는겁니다.

싸게 사는 기회를 주는데 왜 안사나요. 그게 이상한겁니다. 대신 여러분들이 해야할건 좋은 회사를 싸게 나눠서 분산해서 사야하는거죠. 

한때 꿈에 대한 책이 유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말하는대로 이루어진다 뭐 이런거도 유행했죠..
근데 그런 꿈에 대해 말한걸 이루기 위해 실행을 한 결과입니다. 아무런 실행없이 이루어지는건 없습니다. 그게 실행력이라는 거죠. 당연히 꿈꾸고 내가 원하는 바를 말해야합니다. 그걸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올바른 방향으로의 실행이 있어야한다는점... 이런 하락구간에 여러분들이 고민해야 할점은 이겁니다. 나는 과연 올바른 방향으로 하고 있는지를..

댓글